본문 바로가기
티비 속 세상

실제 자폐 변호사? 시청률 상승 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by 행복한 부자입니다. 2022. 7. 16.
반응형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로 이상한 변호사가 단연 1위를 차지 하고 있다. 자폐를 가진 변호사가 대형 로펌의 변호사 되었다는 주제이기에 더 이목이 집중되는 것 같다. 실제로 자폐를 가진 변호사가 존재하는 것일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자폐인 변호사가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자폐인 변호사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드라마에서나 나오는 내용인 줄 알았지만 정말 대단한 분들이신 것은 확실한 것 같다.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일반인보다 더한 노력이 있었으리라 생각이 된다. 생소한 드라마로 눈길을 끌고 내용 편에서도 재미져 자꾸 보게 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티비 맛집을 알아차리기라도 한듯 시청률은 계속 쑥쑥 올라간다. 하지만 인기 드라마 속에 논란이 있기 마련이다. 실제 자폐아이가 있는 부모들은 우영우를 달갑게만 보고 있지 않다. 실은 나도 처음에는 자폐를 연기하는 것이 너무 불편한 느낌이 있어서 시청을 꺼려하기도 했었다. 그러기에 자폐부모들도 마음도 그럴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무언가 새롭게 장애를 바라보고 재해석해서 사람들이 자폐아에 대한 인식을 조금 더 긍정적으로 갖기 바라는 마음이다.

1. 자폐인 변호사 에릭 웨버 

변호사 시험을 본 에릭 웨버는 그 시험에 합격했다. NBC7이 샌디에이고를 보도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자폐증을 앓고 있기 때문에 더 큰 문제가 되고 있다. 그는 캘리포니아에 있는 웨스턴 법대에 다닌다.  에릭 웨버는 3살 때 자폐증 진단을 받았다. 다섯 살 때, 나는 점점 더 심각한 병 때문에 병원에 있어야 했다. 그가 자폐증 진단을 받았을 때, 그것에 대한 많은 정보가 없었다. 나는 내 아들이 엄마 방식대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했다. 그는 비디오 카메라로 그의 아들을 보여주었고 그에게 얼굴 표정을 가르쳤다. 그는 또한 에릭 웨버를 지역 의원들을 위한 선거 운동으로 데려갔다. 또한 샌디는 에릭 웨버의 집에 그가 모르는 사람들과 방문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의 얼굴 표정을 보여주었습니다. 샌디의 노력으로, 에릭 웨버는 그가 8살이었을 때 그의 주변에서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에릭 웨버는  혼자 노력했고 어머니 샌디를 둘러싼 지지와 지지 덕분에, 저는 바르게 자랐다. 이제 그의 계획은 특수교육법 변호사로 활동하는 것이다. " 저는 특별한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 싶습니다." 라며 따뜻한 말은 남겼다.

자폐인 변호사 에릭 웨버

2. 자폐인 변호사 헤일리 모스 

미국 플로리다 출신의 Hayley Moss는 3살 때 자폐증으로 진단받았다. 나는 장애를 극복하고 변호사가 되었다. 3살 때 모스는 100개짜리 퍼즐을 풀 수 있었고 책을 읽을 수 있었지만 우영우처럼 말을 하지는 않았다. 그의 부모는 그를 병원에 데려갔고 자폐 스펙트럼 장애 진단을 받았다. Morse씨는 4살때 말하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그녀는 그녀가 장애보다 더 많은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겠다고 맹세했다. 그가 13살이었을 때, 그는 처음으로 회의에 참가했고 사람들에게 그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2년 후, 15살 때, 나는 내 첫 책을 썼다. 2018년 5월, 모스 씨는 마침내 로스쿨을 졸업하고 졸업 강단에 섰다. 플로리다 바의 회원이에요 플로리다의 법률 조직이죠 나는 법무법인 줌파노 파트리시오스에서 일한다.

 

자폐인 변호사 헤일리 모스

3. 핫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목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장르: 법원, 휴먼

방송시간 : ENA 수요일, 목요일 오후 9시

방송 기간: 2022년 6월 29일 ~ 2022년 8월 18일 예정

방송횟수 : 16회 시청률 : 15세 이상

감독: 유인식

각본: 문지원

출연: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 허윤경, 주종혁, 주현영 외

 

줄거리: 천제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우영우 - 박은빈 법무법인 한바다의 신임 변호사 그는 자폐증 스펙트럼을 가진 천재적인 새로운 변호사이다. 한 번 본 것을 절대 잊어버기지 않는 기억력의 소유자이다. 그는 로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했다. 그 뛰어난 두뇌를 인정받아 나는 법무법인 Hanbada의 인턴 변호사가 된다. 사회성이 부족하고 감정 표현이 서툴다. 사람들에게 자연스러운 세상은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그에게는 낯설고 어려운 일이다. 우영우의 이상하고 솔직한 모습은 때때로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다른 새로운 변호사와 경쟁하기도 하고 경험하지 못한 사건들 앞에서 종종 당황스러울 때가 많다. 하지만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계를 극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사건을 해결합니다. 그는 용감한 인물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4. 논란 속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자폐아 부모들의 논란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