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 굿 다이노 : 두려움을 이겨내면 보이는 것

by 행복한 부자입니다. 2022. 6. 30.
반응형

굿 다이노 포스터

형제 중 가장 작게 태어난 공룡 알로는 겁이 많은 공룡입니다. 그리고 알로의 아버지 헨리는 알로의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 알로를 데리고 인간 아이 스팟을 쫓아가다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알로는 스팟이 아버지를 죽였다고 생각하고 아이를 쫓다가 물에 빠지게 되고 낯선 땅에서 눈을 뜹니다. 스팟은 알로를 도와줍니다. 그리고 서로 가족을 잃은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위로해줍니다. 하지만 알로와 스팟이 알로의 집을 찾아 헤매던 중 익룡을 만나게 되고 익룡은 스팟을 잡아가게 됩니다. 알로는 기절을 하게 되고 꿈에서 알로에게 힘을 내라며 응원을 해주는 아버지를 만나게 됩니다.  겁이 많은 알로는 스팟을 구하고 자신의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굿다이노 : 두려움을 이겨내면 보이는 것

열심히 농사를 짓고 있는 공룡, 그리고 공룡 헨리와 아이다는 알이 태어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이 깨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첫째 리비와 둘째 버크가 태어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커다란 알속에서 가장 작은 공룡 막내 알로가 태어납니다. 헨리와 아이다는 삼 남매의 부모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헨리는 아이들에게 사는 곳이  송곳니산이라고 알려주고 헨리가 일하는 밭도 보여줍니다. 그리고 리비와 버크는 밭일을 돕게 됩니다. 하지만 알로는 몸이 약해 힘이 드는 일은 하지 못하고 닭에게 모이주는 일을 하지만 알로는 그 일도 무섭기만 합니다. 헨리는 열심히 밭을 일궈 겨울에 먹을 식량을 돌탑 안에  넣어 둡니다. 그리고 헨리는 돌탑에 발도장을 꾹 찍습니다. 삼 남매도 발도장을 찍으려 하고 하지만 헨리는 발도장은 무언가를 해냈을 때 찍을 수 있는 증표라고 합니다. 그리고 삼 남매는 점점 커가고 힘이 더 강해진 버크는 발도장을 찍게 됩니다. 그리고 리비까지 발도장을 찍게 되자 알로는 자기도 발도장을 찍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알로는 자기의 임무를 이겨내기 위해 닭장으로 들어가지만 리비와 버크의 장난으로 놀라게 됩니다. 리비와 버크는 알로에게 겁쟁이라는 심한 말을 하게 됩니다. 알로는 돌탑에 발도장을 찍는 것을 하지 않겠다며 화를 냅니다. 헨리는 알로를 데리고 반딧불이 있는 곳으로 데려가 두려움을 이겨내야만 숨겨진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는 말을 해줍니다. 다음날 알로는 식량창고에서 식량을 훔쳐간 범인을 잡기 위해 덫을 만듭니다. 그리고 헨리는 알로에게 범인을 잡으면 알로도 돌탑에 발도장을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알로는 범인을 꼭 잡고야 말겠다며 식량창고를 지킵니다. 그때 무언가가 덫에 걸립니다. 그리고 덫에는 아주 작은 인간 남자아이가 잡혀있습니다. 알로는 아이를 때리려다 맘이 약해져 덫에서 풀어주고 맙니다. 그리고 보내주려 하지만 아이는 알로에게 다가옵니다. 알로의 고함소리에 아이는 달아나고 헨리와 알로는 아이를 쫓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알로가 비바람과 폭풍우의 두려움에 넘어지고 헨리는 집으로 돌아가려 합니다. 하지만 폭풍우에 강이 불어나고 산사태가 일어나자 헨리는 알로는 살리고 강물에 빠져 죽게 됩니다.

스팟과의 만남

알로는 아버지를 잃은 후 다시 그 아이를 만나게 되고 아버지가 그 아이 때문에 죽었다고 생각한 알로는 그 아이를 쫓습니다. 하지만 겁이 많은 알로는 아이가 달라붙자 놀라서 물에 빠집니다. 얼마 지나 깨어난 알로는 낯선 곳에서 그 아이를 보고 분노하지만 아이는 또 도망가버립니다. 알로는 강줄기를 따라 집으로 가려합니다. 다시 비가 쏟아지고 알로는 잠시 쉬는데 아이가 먹을 것을 가지고 나타납니다. 아이는 알로에게 먹을 것을 주고 알로가 뱀을 만났을 때도 뱀과 싸워 알로를 구해줍니다. 알로는 아이의 이름이 스팟이라는 것도 알아내게 됩니다. 그리고 알로와 스팟은 같이 여행을 하게 됩니다. 겁이 많은 알로와는 달리 스팟은 두려움 없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이제 알로는 용감한 스팟을 좋아합니다. 알로와 스팟은 반딧불을 만나게 되고 가족을 그리워합니다. 알로가 가족을 이야기하자 스팟은 자신도 가족이 있음을 말합니다. 그리고 알로는 아버지를 스팟은 부모님을 떠나보낸 공통점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둘은 서로에게 위로를 해줍니다. 다음날 폭풍우가 시작되고 알로는 아버지가 죽는 모습이 떠올라 스팟을 두고 도망가기 시작합니다. 폭풍우가 심하게 몰아친 후 숲은 엉망이 되어버렸습니다. 알로는 집으로 가는 방향을 알 수가 없자 절망합니다. 그리고 그곳을 지나가는 익룡을 만나게 되지만 익룡들은 알로 친구인 스팟을 잡아먹으려고 합니다. 알로는 스팟을 지키려고 도망가려다 티라노를 만나게 됩니다. 티라노의 공격에 익룡들은 도망가게 되고 티라노는 알로의 집을 찾는 것을 도와주는 대신 알로와 스팟은 잃어버린 소의 떼를 찾는 일을 도와주게 됩니다. 소떼들을 찾기 위해 미끼가 된 알로는 용기를 소리를 내어 소떼 도둑을 만나게 됩니다. 알로는 티라노와 함께 소를 훔쳐간 도둑들과 싸웁니다. 그리고 알로는 승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알로는 티라노 대장 부치에게 두려움은 없앨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본능이고 두려움을 받아들이고 견뎌 나갈 수 있다면 원하던 것을 찾을 수 있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가족을 찾다.

알로는 집이 있는 송곳니 산을 찾게 되고 티라노 가족과도 마지막 인사를 합니다. 멀리 알로의 집이 보입니다. 하지만 스팟을 돌아보게 하는 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스팟은 자신과 같은 인간에게 끌리게 됩니다. 하지만 알로는 친구 스팟을 보내고 싶지 않습니다. 스팟과 가족이 되고 싶은 알로는 집으로 스팟을 데려갑니다. 가는 중 다시 친구 스팟을 노리는 익룡이 나타나고 익룡들은 스팟을 잡아갑니다. 그리고 알로는 기절을 하게 되고 꿈에서 나타난 아버지의 도움으로 스팟을 구하러 갑니다. 이제 그 무엇도 두렵지 않은 알로는 익룡들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익룡을 용감하게 물리친 알로는 산사태에서 스팟을 구하기 위해 물로 뛰어듭니다. 알로는 스팟을 구해냅니다. 그리고 알로와 스팟은 집 앞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인간의 소리가 다시 들리고 친구 스팟은 그들을 향해 가게 됩니다. 사람 가족은 스팟을 따뜻하게 만져줍니다.  스팟은 그 손길에 마음이 편해집니다. 그 모습을 보던 알로는 스팟을 사람 가족이 있는 곳으로 보내주고 원을 그려줍니다. 알로와 스팟은 서로 작별인사를 나눕니다. 그리고 서로를 바라보며 행복을 빌어줍니다. 알로는 집으로 가 가족을 만납니다. 그리고 알로는 돌탑에 멋진 발도장을 찍게 되고 영화는 끝이 납니다. 

리뷰

두려움을 이겨내면 진정한 나 자신을 볼 수 있다는 말은 이해는 가지만 참 어려운 말입니다. 누구나 두려움에 부딪히기보다는 두려움을 피하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알로는 그것을 모두 이겨내고 진정한 자신을 찾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려움을 이기는 일은 혼자서 하기는 힘들었겠지만 알로에게는 가족이 있었고 그리고 친구인 스팟이 있었습니다. 굿다이노에서 보여주는 가족의 소중함과 그리고 두려움과 부딪히는 알로를 보면서 내 마음속의 두려움이 무엇인지 들여다보게 됩니다. 그리고 오늘은 그 두려움을 가족에게 털어놓은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두려움을 이겨내면 숨겨진 아름다움이 올 거라 기대해봅니다. 가족과 함께 굿다이노를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