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 겨울왕국 : 엘사의 마법

by 행복한 부자입니다. 2022. 6. 5.
반응형

겨울왕국 포스터

아렌델 왕국에 겨울의 마법을 가진 엘사가 태어납니다. 엘사는 마법을 숨기려 하지만 결국 모두가 엘사의 마법을 알게 됩니다. 결국 엘사는 왕국을 떠나 자신만의 왕국을 만들고 아렌델은 얼음왕국이 되어버립니다. 아렌델의 겨울을 끝내기 위해 안나가 엘사를 찾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엘사는 안나의 심장을 얼려버립니다. 안나와 엘사는 아렌델의 겨울을 끝낼 수 있을까요?

겨울왕국 : 엘사의 마법

아렌델 왕국의 아그달 왕과 왕비에게 두 딸이 있습니다.  첫째 딸 엘사에게는 눈을 조종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엘사 공주와 여동생 안나 공주는 자매이면서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엘사와 엘사의 여동생 안나는 아래층 연회장으로 갑니다. 엘사는 눈 수정을 만들어 공중으로 쏘아 올립니다. 그리고 올라프라는 눈사람도 만듭니다. 하지만 엘사의 실수로 안나는 기절하게 됩니다. 안나의 머리카락은 하얗게 변합니다. 차가운 안나를 안고 아그다르 왕과 왕비는 두 자매와 같이 산속으로 질주합니다. 그리고 아그다르 왕은 움직이지 않는 바위에게 도움을 청하게 됩니다.  움직이지 않던 바위들은 안나에게 굴러가기 시작합니다. 바위는 트롤이었습니다. 트롤의 수장 그랜드 파비는 안나가 운이 좋았다고 말합니다. 트롤의 수장은 안나가 깨어 나도 이 사건을 기억하지 못하게 하고 엘사와의 즐거운 기억만 남깁니다. 그리고 엘사의 능력이 커질 것이며 제어하는 법을 알지 못하면 크게 위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왕과 왕비는 엘사가 자신의 능력을 제어할 수 있을 때까지 궁전의 최소한의 인원만 두고 성의 문을 닫습니다. 엘사와 좋은 기억만 있는 안나는 앞으로 왜 엘사와 놀지 못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안나는 엘사에게 놀아달라고 묻지만 답이 없습니다.   엘사의 힘은 점점 강해집니다.  아그다르 왕은 엘사에게 장갑을 끼고 마력을 숨기라고 말합니다. 10년이 지난 후 왕과 왕비의 배가 폭풍으로 인해 전복되면서 엘사와 안나가 고아가 됩니다. 장례식이 끝나고 안나는 엘사에게 위로받길 원하지만 엘사는 문을 닫은 채 안나를 만나주지 않습니다. 성인이 된 엘사는 여왕으로 대관할 준비를 합니다.  자신의 마력으로 사람들과 소통하지 않았던 엘사는 긴장을 합니다.  엘사의 대관식으로 인해 성문이 열리자 안나는 도시로 나갑니다. 안나는 신나게 거리를 거닐면서 왕자 한스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한스에게 좋은 감정을 가지게 됩니다.  대관식이 진행되고 카이는 군중들에게 엘사 공주와 안나 공주를 소개합니다.  엘사가 냉담할 것이라고 생각한 안나는 엘사의 행복한 모습에 엘사와의 대화를 이어갑니다.  안나와 듀크의 코믹스러운 춤에 웃음이 나온 엘사, 안나는 엘사에서 계속 이대로 지낼 수 있게 해달라고 하지만 안나를 다치게 한 밤이 생각난 안나는 거부를 합니다.  안나는 실망하게 됩니다.  그런 안나는 한스 왕자와 다시 만나게 됩니다. 두 사람은 함께 춤을 추면서 저녁을 보냅니다. 한스에게 마음을 연 안나가 엘사와의 이야기를 합니다.  한스는 안나를 떠나지 않는다고 약속하며 안나에게 프러포즈를 합니다. 너무나 행복한 안나는 한스의 고백을 받아줍니다. 둘은 연회장으로 가서 엘사에게 결혼을 허락해달라고 합니다. 화가 난 엘사는 결혼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크게 당황한 엘사는 안나에게 대화를 시도하지만 안나는 엘사의 대화를 거부합니다. 엘사는 안나가 방금 만난 사람과 결혼하는 것을 거부하고 진정한 사랑을 모른다고 다그치게 됩니다.  감정을 주체하지 못한 엘사는 왼팔을 휘두르게 되고 엘사 주변에 날카로운 얼음 장벽이 나타납니다. 당황한 엘사는 달아납니다. 문을 나오자 많은 군중들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자신도 모르게 분수를 얼어붙게 합니다.  사람들에게 얼음 화살을 쏘게 된 엘사는 자신에게서 물러나라고 말을 하고 숲으로 사라집니다.  엘사가 떠난 후 왕국은 완전히 얼고 눈이 내리기 시작합니다.

엘사의 왕국

엘사는 북쪽 산 절벽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엘사는 힘을 제어할 수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자신의 능력으로 궁전을 짓고 빛나는 드레스로 바꾸고 자신의 만의 성에서 살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엘사 공주는 이제야 자신을 찾았다고 생각합니다.  한편 안나는 엘사를 찾기 위해 눈 속을 헤매게 됩니다.  다행히 오크의 오두막을 발견한 안나는 그곳에서 크리스토프를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크리스토프는 오크가 제시하는 비싼 가격에 싸움이 붙고 결국 내쫓기게 됩니다. 혼자 갈 자신이 없던 안나는 크리스토프의 겨울 장비를 사주는 조건으로 북쪽 산으로 데려다 달라고 합니다.  안나와 크리스토프와 스벤은 북쪽 산으로 출발합니다.  가는 도중 늑대에 습격을 받게 되고 협곡에서 늑대들을 물리치지만 썰매도 협곡으로 떨어져 버립니다.  크리스토프는 포기하고 싶었지만 스벤의 설득과 안나가 걱정되어 안나를 도와주기로 합니다.  다음날 안나와 크리스토프는 올라프를 만나게 됩니다.  어릴 적 엘사와 만들었던 올라프를 기억한 안나는 여름을 상상하는 올라프와 같이 엘사를 찾아갑니다.  그들은 엘사의 궁전에 도착하게 됩니다.  혼자 들어간 안나는 변신한 엘사의 모습에 놀라게 됩니다. 하지만 엘사는 안나에게 피해를 줄까 겁이나 떠나라고 합니다. 왕국이 엘사로 인해 얼어붙었지만 엘사는 그것을 멈출 방법을 모른다고 합니다. 안나는 엘사에서 문제를 함께 해결하자고 요청하지만 다가오는 안나에게 화가 난 엘사는 안나에게 또다시 한번 심장을 얼게 합니다.  그리고는 거대한 눈 괴물을 불러내 그들을 쫓아버립니다. 괴물은 안나와 크리스토프가 절벽으로 떨어지는 것을 확인한 후 다시 엘사 궁전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안나는 자신의 머리카락이 점점 하얗게 변하는 것을 알게 됩니다. 크리스토프는 어릴 적 가족처럼 지내 온 트롤에게 안나를 데리고 갑니다.  안나와 크리스토퍼가 결혼하는 사이라고 착각한 트롤들은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춥니다.  하지만 트롤의 수장이 나타나 이번에는 안나를 구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진정한 사랑이 안나의 얼어붙은 심장을 녹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안나는 한스가 반드시 자신을 구해 줄 수 있다고 말하고 아렌델로 가게 됩니다.

안나의 진정한 사랑

왕국에 남은 한스는 안나를 구하러 가기 위해 일행들과 엘사의 궁전으로 갑니다.  하지만 얼음 괴물은 그 들을 공격합니다.  한스는 얼음 괴물의 공격을 피하고 괴물의 다리를 잘라 넘어지게 만듭니다.  괴물을 무너뜨리고 한스는 성 안으로 들어갑니다.  한스가 얼음 괴물과 싸우는 동안 부하는 엘사에게 총을 겨눕니다. 엘사는 얼음으로 방패를 만들어 총알을 막습니다.  하지만 엘사의 머리 위의 샹들리에가 떨어져 엘사는 기절하고 맙니다.  엘사가 깨어났을 때는 강철 장갑의 쇠사슬에  묶여있습니다.  한스는 안나가 돌아오지 않았음을 알리며 왕국의 겨울을 멈추게 해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엘사는 방법을 모른다며 풀어달라고 합니다.  한편 크리스토프와 왕국에 도착한 안나는 상태가 더욱 악화됩니다. 안나는 머리카락이 더 많이 하얗게 변합니다. 안나는 한스를 데려와 달라고 합니다. 한스가 오자 한스는 안나에게 왕위에 오르기 위해 안나를 선택했다고 말합니다. 안나는 한스를 막으려 했지만 한스는 벽난로를 끄고 안나를 가둬버립니다.  한스는 안나가 죽기 전에 자신과 한 결혼 서약을 낭독합니다. 그리고 엘사가 안나를 죽게 만들었다며 엘사에게 사형을 선고합니다. 엘사는 자신의 힘으로 족쇄를 부수고 밖으로 나갑니다. 점점 더 눈 속에 덮여 가는 왕국을 본 크리스토프와 스벤은 안나가 걱정되어 다시 아렌델로 돌아갑니다.  다시 돌아오는 크리스토프를 본 안나는 올라프의 도움으로 크리스토프에게 가려고 하지만 안나의 손이 얼음으로 얼기 시작합니다.  안나가 크리스토프에게 가는 동안 한스는 엘사를 발견합니다.  한스는 엘사 때문에 안나가 죽었다고 말을 합니다. 엘사는 자신이 안나를 죽게 했다는 생각에 순간 멈춰버린 눈, 그 사이 한스는 엘사를 죽이려고 칼을 듭니다. 이 모습을 보게 된 안나는 필사적으로 한스의 칼을 막습니다.  한스의 칼이 부서지면서 안나는 얼음으로 변하게 됩니다.  얼음으로 변한 안나를 본 엘사는 안나의 사랑에 눈물을 흘리며 안나를 안습니다.  그 순간 엘사를 사랑하는 진정한 마음이 안나의 심장을 녹였습니다.  안나는 얼음이 녹아 예전 안나로 돌아왔습니다.  엘사는 안나의 사랑으로 겨울을 끝낼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엘사는 겨울을 끝내고 다시 왕국으로 돌아옵니다.  돌아온 엘사는 올라프에게 눈 구름을 선물합니다. 한스를 왕국에서 쫓아내며 처벌을 요구합니다.  안나는 크리스토프에게 썰매를 선물합니다.  엘사는 자신의 능력이 축복이라고 생각하며 성의 문을 열고 백성들에게 아름다운 겨울왕국을 보여주면서 끝이 납니다.

리뷰

어린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까지 겨울왕국에 푹 빠지게 했던 애니메이션입니다. 아름다운 영화 배경과 탄탄한 스토리는 누구나 겨울왕국에 감탄할 만합니다. 겨울왕국이 나오고 아이들의  Let it go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었고 거리에서 자주 흘러나오던 주제곡이었습니다. 동시에 Let it go를 부른 가수 이디나 멘젤도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이라는 곡을 더 좋아합니다.  나의 어릴 적 눈이 오면 꼭 저 노래를 불렀을 거 같은 느낌의 두근거림을 줍니다. 그리고 우리의 상상 속에서만 볼 수 있는 캐릭터들과 특히 올라프는 아이들이 상상력을 풍부하게 해 주기에 충분합니다.  원작이 있지만 내용이 전혀 다르게 표현된 겨울왕국,  겨울왕국을 볼 수 있어 정말 행복한 사람입니다. 다음은 겨울왕국 2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