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 메리다와 마법의 숲 : 관습에서 벗어나 자유를 찾다.

by 행복한 부자입니다. 2022. 7. 2.
반응형

메리다와 마법의 숲 포스터

메리다는 활쏘기를 즐기는 공주입니다. 하지만 메리다의 약혼자가 되기 위해 세 부족이 왕국으로 찾아오게 됩니다. 메리다는 억지로 결혼을 하라고 강요하는 왕비 엘리노어와 싸우고 숲으로 가게 되고 마녀를 만나게 됩니다. 마녀에게 엘리노어의 마음을 바꿀 주문으로 케이크를 받아온 메리다! 엘리노어는 케이크를 먹고 곰이 되어 버립니다. 마녀는 세 가지 힌트를 주고 동이 틀 때까지 주문을 풀지 못하면 엘리노어는 곰으로 살아야 한다고 합니다. 메리다는 시간 내에 주문을 풀어 곰이 된 엘리노어를 인간으로 돌려놓을 수 있을까요?

메리다와 마법의 숲 : 관습에서 벗어나 자유를 찾다.

메리다가 어릴 적 생일날 메리다는 왕 퍼거슨에게 활을 선물 받습니다. 하지만 그때 모르두라는 곰이 나타나 사람들을 공격합니다. 그리고 16살이 된 메리다, 그리고 왕국에서는 메리다의 어릴 적 생일날 퍼거슨은 모르두와 싸우다 다리를 다치게 된 전설이 내려옵니다. 그리고 메리다에게는 셋 쌍둥이 남동생들이 생겼습니다. 엘리노어 왕비는 메리다 공주를 공주답게 가르치기 위해 공주 옆에서 교육을 합니다. 하지만 메리다는 공주가 되는 것보다는 숲을 달리며 화살을 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날 저녁 가족들이 저녁을 먹는데 세 영주의 아들들이 메리다 공주의 약혼자가 되기 위해  메리다에게 오고 있다는 서신을 받게 됩니다. 메리다는 원하지 않는 약혼을 해야 한다는 소리에 화를 내고 나가 버립니다. 엘리노어는 메리다에게 결혼은 세상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고 말을 하며 공주의 삶을 받아들여야 함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곧 세 부족들이 자신들의 부족의 위대함을 알리듯 시끄럽게 등장합니다. 메리다도 어쩔 수 없이 손님맞이 준비를 합니다. 부족들은 왕궁으로 들어오고 부족들의 아들들이 나와서 자신이 잘하는 것을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서로 자기 부족이 더 강하다며 다투는 부족들 때문에 부족 간의 다툼이 일어납니다. 엘리노어 왕비는 각 부족들에게 영주의 첫째 아들들이 나와 경합을 벌여 우승을 하게 된 부족이 공주와 혼인할 수 있다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그 경합 종목은 메리다 공주가 결정을 하게 됩니다. 메리다는 활쏘기 시합을 제안합니다. 그리고 왕궁에서는 경합 준비를 마치고 부족의 아들들은 활을 쏘기 위해 앞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부족의 아들들은 제대로 된 활을 쏘지 못합니다. 그때 나타난 메리다 공주는 월등한 활 솜씨로 과녁에 정확히 꽂힙니다. 그 모습에 화가 난 엘리노어는 메리다를 혼을 냅니다.  화가 난 메리다는 가족이 그려있는 양탄자를 찢어버립니다. 그리고 메리다는 왕궁을 뛰쳐나와 말 앵거스를 타고 숲으로 달리기 시작합니다.

마녀를 만나다.

메리다는 어느 신비한 장소를 발견하게 되고 그곳에서 도깨비불을 보고 도깨비불을 따라갑니다. 메리다와 도깨비불이 도착한 곳은 낡은 집이었습니다. 메리다는 낡은 집에서 마녀를 만나게 됩니다. 메리다는 마녀에게 가문의 펜던트를 주고 엄마를 바꿀 주문을 사게 됩니다. 마녀는 메리다에게 마법의 주문 케이크를 만들어 줍니다. 메리다는 케이크를 가지고 엘리노어에게 자신이 만든 거라며 먹게 만듭니다. 엘리노어는 케이크를  먹고 곰이 되어버립니다. 엘리노어가 곰이 되어버리자 메리다는 마녀에게 속은 것을 알게 되고 왕국의 퍼거슨이 곰의 냄새를 맡고 왕궁을 수색합니다. 메리다는 엘리노어와 왕궁에서의 탈출을 시도하고 셋 쌍둥이도 엘리노어의 탈출을 돕습니다. 그리고 메리다와 엘리노어가 탈출에 성공하고 셋 쌍둥이는 엘리노어가 먹었던 케이크를 발견하게 됩니다. 메리다는 엘리노어와 마녀의 집으로 찾아옵니다. 하지만 마녀는 이미 떠나버렸습니다. 그리고 마녀의 메시지가 남아있습니다. 마녀는 메리다에게 이튿날 동이 틀 때까지 주문을 풀지 못하면 영원히 주문을 못 풀 거라며 주문을 풀어줄 세 가지 힌트를 줍니다. 그리고 그날 메리다와 곰 엘리노어는 같이 숲에서 밤을 보냅니다. 다음날 메리다는 곰인 엘리노어를 위해 물고기를 잡아줍니다. 엘리노어는 메리다와 물고기를 잡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엘리노어는 메리다도 알아보지 못하고 점점 곰처럼 변해갑니다. 그리고 지난번처럼 다시 도깨비불이 나타나고 메리다와 엘리노어는 도깨비불을 따라갑니다. 그곳에서 고대왕국의 쪼개진 왕자의 석판을 보게 되고 자신이 찢은 양탄자를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때 곰이 된 왕자 모르두가 나타나 메리다를 공격합니다. 엘리노어는 메리다를 등에 태우고 도망가기 시작합니다. 메리다는 찢어진 양탄자를 꿰매야만 주문이 풀린다는 것을 깨닫고 엘리노어와 양탄자가 있는 왕궁으로 돌아갑니다.

주문을 풀다.

왕국에서 네 부족들이 서로 전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메리다는 그런 부족들 앞에 서서 부족들의 가진 능력을 모두 합치면 더 강력해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메리다의 멋진 연설에 부족들도 그녀의 말에 동의를 하고 멀리서 보던 엘리노어도 왕궁에서 관습적으로 행해지는 모든 것을 중지하고 약혼 또한 본인의 선택에 맡긴다는 뜻을 전합니다. 메리다는 양탄자를 꿰매기 위해 엘리노어와  방으로 들어오지만 메리다를 찾아온 왕 퍼거슨이 곰을 발견하고 곰이 엘리노어를 잡아먹었다고 생각하고는 메리다를 밀치고 곰을 죽이려고 합니다. 엘리노어는 도망치기 시작합니다. 군사들은 곰이 된 엘리노어를 쫓기 시작하고 그것을 말리는 메리다는 방에 갇힙니다. 하지만 주문의 케이크를 먹은 세 쌍둥이 동생들도 곰이 되어 나타납니다. 그리고 쌍둥이들은 방에 갇힌 메리다를 꺼내 주고 메리다는 양탄자를 꿰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메리다는 쌍둥이 남동생들과 함께 엘리노어를 찾으러 갑니다. 퍼거슨이 곰이 된 엘리노어를 죽이려 하자 메리다는 활로 퍼거슨을 막습니다. 그때 다시 나타난 모르두는 메리다를 죽이려 하고 엘리노어는 힘을 다해 모르두와 싸워 이기게 됩니다. 모르두의 영혼이 나타나고 해가 뜨기 시작합니다. 메리다는 엘리노어 몸에 꿰맨 양탄자를 둘러줍니다. 해가 뜨면서 엘리노어는 사람이 되었고 쌍둥이 동생들도 다시 사람으로 돌아옵니다. 세 부족들은 서로 화해하고 각자 사는 곳으로 돌아가고 메리다와 엘리노어는 말을 타면서 숲을 거닐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리뷰

신비한 분위기와 영상으로 몰입감이 높았던 영화입니다. 하지만 메리다는 다른 디즈니 공주들과는 좀 다른 느낌의 공주라서 살짝 공주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공주보다는 멋진 여장부 같은 느낌입니다. 왕궁의 관습과 규율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엘리노어는 곰이 되어 자신의 딸 메리다를 다른 눈으로 보게 됩니다. 그리고 엘리노어는 인간들이 만들어낸 관습과 규율이 잘못된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영화에서 조금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우리 메리다 공주를 사랑해 줄 멋진 왕자님이 없었던 게 좀 아쉬웠습니다. 제가 너무 구식인 거 같습니다. 그래도 역시 가족의 사랑이 듬뿍 담긴 영화이니 가족과 꼭 같이 보시기 바랍니다. 영화의 OST도 너무 좋았고 장면 캐릭터 하나하나가 매력적인 메리다와 마법의 숲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