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 카 : 이기는 것이 아닌 함께 가는 것

by 행복한 부자입니다. 2022. 7. 3.
반응형

카 포스터

성공만 바라보고 사는 레이싱 자동차 맥퀸이 있습니다. 맥퀸은 자신이 최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차들을 무시하고 친구도 없습니다. 맥퀸의 목표인 우승컵을 따기 위해 캘리포니아로 가던 중 스프링스 마을에 가게 됩니다. 그리고 맥퀸은 그곳에서 일주일을 보내게 됩니다. 맥퀸은 스프링스 마을에서 맥퀸과는 전혀 다른 차들을 만나게 되고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맥퀸은 다시 레이스를 하러 가게 되고 갑자기 결승선을 앞에 두고 멈춰버립니다. 맥퀸이 결승선을 통과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맥퀸은 진정한 행복을 찾게 될까요?

카 : 이기는 것이 아닌 함께 가는 것

1등 라이트닝 맥퀸과 그리고 항상 2등을 차지하는 칙 힉스 그리고 레이싱의 전설 더 킹이 레이싱 경주 중입니다. 칙 힉스는 맥퀸에게 몸으로 박치기를 합니다. 맥퀸은 멋진 점프로 레이싱카들을 앞지르고 정비를 하러 옵니다. 하지만 맥퀸은 타이어를 갈아야 하지만 1등을 하기 위해 기름만 넣고 다시 레이싱을 합니다. 하지만 정비팀 말을 듣지 않은 맥퀸은 결승선 가까이에서 바퀴가 터지게 됩니다. 정비팀은 화가 나 모두 그만둬버립니다. 타이어가 터진 맥퀸은 온 힘을 다해 결승선을 통과하고 결국 맥퀸과 칙 힉스 그리고 더 킹이 같이 공동 1위를 하게 되고 다시 캘리포니아에서 재대결을 하기로 합니다. 킹은 맥퀸에게 레이싱 경기는 좋은 정비팀과 함께 해야 한다고 충고하지만 맥퀸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맥퀸은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다며 러스티즈 후원사에 있는 차들을 무시합니다. 재경기는 캘리포니아에서 열리고 맥퀸은 자신의 전용 트레일러 맥을 타고 재경기를 하러 갑니다.  맥퀸은 맥이 너무 느리다며 빨리 가자고 재촉을 하고 맥에게 쉬는 시간 없이 밤새 운전하라고 지시합니다. 하지만 운전 중 맥은 졸기 시작하고 맥퀸도 잠이 듭니다. 졸음운전을 하던 맥의 트레일러가 열리게 되고 자고 있던 맥퀸이 밖으로 떨어집니다. 떨어진 맥퀸은 사고가 날뻔하고 트레일러 맥을 찾기 위해 달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맥퀸은 맥을 찾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맥퀸이 속력을 내 달리자 경찰차가 맥퀸을 쫓아옵니다.

스프링스 마을에서의 일주일

맥퀸은 스프링스 마을에 도착하게 되고 경찰차에서 나는 소리를 총소리로 착각한 맥퀸은 전속력으로 달리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맥퀸은 마을에 온갖 것을 부수면서 마을의 도로까지 박살 내버립니다. 그리고 경찰차에게 맥퀸은 잡히게 됩니다. 한편 재경기를 위해 경기장에 도착한 맥과 차들은 맥퀸이 없어진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실종된 맥퀸을 찾으려는 방송을 내보냅니다. 스프링스 마을에서 잠에서 깨어난 맥퀸은 메이터를 만나게 되고 마을의 법정까지 가게 됩니다. 마을의 이장 허드슨이 판사로서 맥퀸을 마을에서 내쫓으라고 하지만 변호사 셀리가 나타나 도로를 망친 맥퀸이 도로를 고쳐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모두 차가 동의하고 맥퀸은 도로를 재포장합니다. 맥퀸은 위대한 자신이 도로포장을 한다는 사실이 믿기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동네 차들은 맥퀸을 알아보지 않습니다. 도로의 포장을 끝내야 캘리포니아로 갈 수 있는 맥퀸은 엉망으로 도로를 포장합니다.  판사 허드슨은 맥퀸에게 도로를 다시 뜯어내라고 하지만 맥퀸은 자신은 불도저가 아니고 레이싱 카라고 합니다. 그러자 허드슨이 맥퀸에게 레이싱 시합을 하자고 제안하고 허드슨과 맥퀸은 대결을 하게 됩니다.  맥퀸은 먼저 앞서 달려 나가지만 허드슨은 메이터를 데리고 늦게 출발합니다. 맥퀸은 허드슨을 이기기 위해 열심히 달리지만 하지만 코너에서 미끄러져 선인장이 있는 곳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맥퀸 뒤에서 오던 허드슨은 메이터에게 맥퀸을 구해달라고 하며 경주에서 승리를 하게 됩니다. 허드슨에게 진 맥퀸은 다시 도로를  뜯어 재포장을 하게 됩니다. 맥퀸은 밤새 도로를 재포장합니다. 허드슨은 완벽하게 포장된 도로를 보며 맥퀸을 다시 보게 됩니다. 도로포장을 마치고 캘리포니아 경기장으로 간 줄 알았던 맥퀸은 허드슨과 경주했던 코너에서 레이싱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실패하는 맥퀸에게 허드슨은 흙길에서 코너 도는 방법을 알려주지만 맥퀸은 제대로 듣지 않고 다시 코너를 돌다가 선인장 밭으로 빠져버립니다. 맥퀸은 허드슨 말해준 방법으로 코너를 돌게 되고 성공합니다. 맥퀸은 스프링스 마을의 차들과 친해지기 시작합니다.  메이터와 친해진 맥퀸은 메이터와 자는 트랙터를 넘어뜨리며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맥퀸은 메이터가 뒤로 운전하는 모습을 보고 그 방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메이터는 맥퀸이 레이싱에서 우승하면 헬리콥터를 타고 싶다고 합니다. 그리고 맥퀸은 메이터의 친구가 됩니다. 하지만 다음날 맥퀸은 허드슨과 싸우게 되고 우연히  허드슨의 창고로 들어가게 됩니다. 맥퀸은 창고에서 허드슨이 레이싱에서 3번을 우승해 받은 피스톤 컵을 보고 놀랍니다. 하지만 허드슨은 우승컵을 숨기고 싶어 합니다. 맥퀸은 샐리와 데이트를 하게 되고 맥퀸은 아름다운 폭포에 깜짝 놀랍니다. 맥퀸은 샐리가 이곳을 온 이유를 듣게 되고 스프링스가 예전에는 유명한 곳이었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은 고속도로가 만들어지면서 스프링스 마을은 여행객들에게 잊힌 마을이 되었다고 합니다.  셀리와의 데이트를 끝내고 맥퀸은 레이싱을 하는 허드슨을 보게 됩니다. 허드슨의 멋진 레이싱을 보게 된 맥퀸은 감탄합니다. 허드슨은 레이싱 중 큰 사고를 겪었고 부상을 다해 회복을 해서 돌아왔지만 기자들은 허드슨의 시대는 끝났다며 떠들어 댑니다.  그 뒤로 허드슨은 레이싱을 그만두었습니다. 도로포장을 마무리한 맥퀸이 떠난 줄 알았던 셀리와 메이터는 맥퀸이 인사도 안 하고 떠난 것을 서운해합니다. 하지만 떠나지 않은 맥퀸을 보고 동네 차들은 반가워합니다. 맥퀸은 마을을 떠나지 않고 마을의 차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맥퀸이 이 마을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기자들이 마을로 몰려옵니다.

우승보다 더 중요한 것

맥퀸은 기자들에게 둘러싸이고 결국 마을 차들과 제대로 인사도 못하고 맥 위에 올라탑니다. 허드슨이 기자들에게 맥퀸이 마을에 있다는 것을 알린 것입니다. 맥퀸이 돌아오고 다시 재경기가 열립니다. 맥퀸과 칙 힉스,  킹은 200 바퀴를 경주해야 합니다. 하지만 맥퀸은 경기 중 셀리와의 추억이 생각나고 경기에 집중을 하지 못합니다. 힘이 빠진 맥퀸 앞에 스프링스 마을 차들이 응원을 왔습니다. 맥퀸은 다시 힘을 내서 달리기 시작하고 허드슨은 맥퀸을 응원해줍니다. 경기장에서는 경기 중계자들이 허드슨을 발견하고는 전설이 살아있다는 중계를 합니다. 맥퀸이 칙 힉스를 앞지르려 하자 칙 힉스는 맥퀸을  몸으로 막습니다. 맥퀸은 코너링을 하고 뒤로 역주행하여 칙 힉스 앞질러 갑니다. 하지만 맥퀸은 타이어가 펑크가 나지만 마을에서 같이 온 정비차 귀도가 빠르게 타이어를 교체해 줍니다. 마지막 바퀴가 남은 상황 다시 칙 힉스는 맥퀸을 다시 공격 하지만 맥퀸은 코너링을 성공하며 선두를 달리게 됩니다.  칙 힉스는 앞에 있는 킹을 공격합니다. 킹은 회전을 하며 멀리 날아가 떨어져 부서지고 맙니다. 맥퀸은 킹의 모습에 허드슨이 사고당한 모습을 떠올리게 되고 결승선을 넘기 바로 직전 멈춰버립니다. 그리고 칙 힉스에게 1등을 내주고 맙니다. 다들 의아한 모습으로 맥퀸을 바라보고 맥퀸은 킹에게 다가가 킹이 결승선을 통과하도록 도와줍니다. 맥퀸의 멋있는 모습에 관중들이 환호를 하고 칙 힉스는 시상식에서 관중들이 던지는 쓰레기를 맞게 됩니다. 맥퀸은 다른 회사의 모델 제의를 받게 되지만 러스티즈를 배신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맥퀸은 메이터에게 헬리콥터를 태워줍니다. 그리고 다시 마을로 돌아온  맥퀸은 셀리와 데이트를 즐기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리뷰

맥퀸은 자신이 간절히 원하던 피스톤 컵을 받기 위해 레이싱에 참가하지만 우승할 수 있었음에도 자신의 마음을 따라가게 됩니다. 성공만을 생각하며 달리던 맥퀸은 스프링스 마을에서 생활하면서 성공이 행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고 우승으로는 절대 얻지 못하는 마음의 행복을 얻게 됩니다. 차를 의인화하여 사람들이 사는 모습을 표현하고 진정한 행복을 찾는 맥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친구조차도 없던 맥퀸에게 이제는 값진 친구들이 생겼으니 우승보다 더 큰 상을 받은 거 같습니다. 나 또한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할 때는 그 외에 다른 것을 돌아보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만 얻게 되면 행복해질 거라는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욕심이 많기 때문에 원하는 것을 갖게 되면 또 다른 것을 찾아 허덕이기 마련입니다. 영화 카는 그런 사람들에게 나에게 진정한 행복을 주는 것이 무엇인지 돌아보게 하는 영화입니다. 잠시 나의 목표를 내려놓고 나를 위해 한숨 쉬어가는 시간을 갖아보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인지 알고 싶으시다면 멋진 영화 '카'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