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 인크레더블 : 내 능력으로 누군가의 히어로가 될 수 있다!

by 행복한 부자입니다. 2022. 7. 9.
반응형

 

인크레더블 포스터

인크레더블인 밥은 사람들을 구하면서 만족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살하는 사람을 구해주고 고소를 당하게 되고 정부는 히어로들의 활동을 금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히어로 활동이 너무 하고 싶었던 밥은 비밀기관에서 일하는 미라지와 같이 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은 히어로인 밥을 죽이려는 신드롬의 계획이었습니다. 위험에 처한 밥을 구하기 위해 초능력을 가진 밥의 가족들이 밥을 구하러 신드롬의 기지로 찾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신드롬은 가족을 다 잡아서 자신의 기지에 묶어놓고 로봇으로 도시를 공격 합니다. 밥의 가족들은 신드롬의 로봇을 제압하고 도시를 구할 수 있을까요?

인크레더블 : 내 능력으로 누군가의 히어로가 될 수 있다!

밥은 인크레더블로 변신하여 악당을 잡으러 갑니다. 그리고 밥은 자살하려던 남자를 구하고 온몸에 폭탄을 두른 금고 털이범을 잡으려 합니다. 하지만 인크레더블의 팬인 소년 버디는 하늘을 나는 신발을 만들어 인트레더블에게 보여주기 위해 찾아옵니다. 인크레더블은 폭탄을 제거하려다 폭탄이 버디에게 붙어버리고 인크레더블이 버디를 구하려다가 폭탄이 철도로 떨어져 철도가 폭파합니다. 인크레더블은 간신히 지하철에서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게 됩니다. 밥은 사람들을 구하고 결혼식장으로 갑니다. 그날 밤은 밥과 헬렌이 결혼을 하는 날입니다. 헬렌은 엘라스티 걸로 사람들을 구하는 여자 영웅입니다. 하지만 자살을 시도한 사람은 살고 싶지 않았다며 인크레더블를 상대로 고소를 하고 많은 사람들이 히어로들을 고소하기 시작하자 정부에서는 히어로의 활동을 금지시켜 버립니다.

히어로 부활하다.

히어로들이 활동을 금지한 후 15년이 지났습니다. 보험회사에서 일을 하는 밥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이 보험 돈을 쉽게 타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밥의 고객들이 보험금을 쉽게 받아가자 보험회사 사장은 밥에게 소리를 지르며 화를 냅니다. 그리고 헬렌은 오늘도 아들 대쉬가 문제를 일으키자 학교 교장실로 불려 가게 됩니다. 헬렌은 대쉬가 스포츠를 하고 싶어 하지만 대쉬의 초능력이 들키게 될까 봐 하지 못하게 합니다. 그리고 딸인 바이올렛도 투명하게 변하는 능력과 자기장의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다행히 셋째 잭잭은 아무런 초능력이 없는 것 같습니다. 밥은 경찰의 무전을 몰래 엿듣고는 루시우스와 범죄가 일어나는 곳으로 갑니다. 그 모습을 누군가가 보고 있습니다. 밥과 루시우스는 얼굴을 검은 모자를 뒤집어쓰고 위험에 처한 사람들 구하지만 결국 경찰에게 도둑으로 의심받고 간신히 경찰에게서 도망칩니다. 밥이 금지된 영웅 활동을 한다는 것을 눈치 챈 헬렌은 영웅 활동을 그만두라며 밥과 다투게 되고 아이들은 그 모습을 보게 됩니다. 다음날도 화가 많이 난 사장이 밥을 불러놓고 또 소리를 치기 시작하고 밥은 창문 밖 골목에서 범죄현장을 목격하고 나가서 사람을 구해주려 합니다. 사장은 그런 밥에게 더 심하게 화를 냅니다. 밥은 참지 못하고 사장을 던져버립니다. 밥은 집에 돌아와 서류를 정리하다가 미라지라는 여자의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미라지는 비밀기관에서 일을 하고 있으며 밥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밥은 헬렌에게 출장 간다고 거짓말을 하고 미라지를 만나러 갑니다. 미라지는 밥에게 도망간 로봇을 제압해달라고 합니다. 밥은 로봇과 싸우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다행히 밥은 로봇을 제압하는 데 성공하고 밥은 보험회사보다 3배의 월급을 받는 조건으로 미라지와 함께 일을 하게 됩니다. 밥은 뚱뚱해진 몸을 다시 예전으로 돌리기 위해 운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밥은 새로운 영웅 슈트를 만들어달라고 하기 위해 애드나에게 갑니다. 밥의 행동이 수상한 헬렌은 밥이 일하러 나가자 애드나에게 전화를 합니다. 애드나는 전화를 받자마자 헬렌에게 애드나 집으로 당장 오라고 합니다. 한편 밥은 미라지와 회의하려고 기다리 던 중 로봇의 공격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로봇을 조종하는 신드롬을 만나게 됩니다. 신드롬은 어릴 적 밥을 따라다니던 버디 소년이었습니다. 성인이 된 버디는 무기로 자신을 무시한 밥을 죽이게 위해 나타납니다. 그리고 신드롬이 만든 무기로 밥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신드롬의 공격으로 섬 아래 동굴로 들어가게 된 밥은 신드롬에게 죽은 히어로 친구를 발견하게 됩니다.

가족 히어로

한편 애드나를 찾아간 헬렌은 애드나가 밥의 가족 히어로 슈트를 만들어 놓은 것을 봅니다. 밥이 히어로 슈트 제작을 애드나에게 부탁했다는 소리에 헬렌은 밥을 걱정하기 시작하고 애드나는 헬렌에게 밥의 위치추적기를 줍니다. 밥은 신드롬의 기지에 몰래 들어가고 신드롬의 나쁜 계획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헬렌이 밥에게 전화를 걸게 되고 전화벨 소리 때문에 밥은 신드롬에게 들키게 됩니다. 헬렌은 남편 밥을 구하기 위해 아이들 집에 두고 밥에게 가려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헬렌을 몰래 따라갑니다. 밥을 잡은 신드롬은 밥의 위치추적기를 통해 헬렌이 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신드롬은 헬렌의 비행기를 폭파시키게 되고 화가 난 밥은 미라지를 인질로 잡지만 신드롬은 신경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음이 약한 밥은 미라지를 풀어주게 됩니다. 그리고 헬렌은 초능력으로 아이들과 같이 비행기에서 탈출하여 바다로 떨어집니다. 아이들과 동굴로 간 헬렌은 혼자 남편을 구하러 갑니다. 신드롬에게 실망한 미라지는 밥을 풀어줍니다. 헬렌은 신드롬 기지로 들어가 밥을 만납니다. 동굴에서 나온 아이들은 신드롬 부하들에게 공격을 받고 초능력을 사용해 싸우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적과 싸우던 중 밥과 헬렌을 만나게 됩니다. 가족이 모두 만나고 히어로 가족들은 초능력을 사용하여 적들과 싸웁니다. 하지만 신드롬이 나타나 신드롬의 무기로 네 가족 모두가 잡히게 되고 신드롬은 가족을 기지에 묶어둡니다. 신드롬은 자신이 만든 로봇으로 사람들을 공격하게 하고 자기가 영웅인 척 나타나 사람들을 구해주어 사람들에게 영웅 대접을 받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신드롬의 로봇 조종기가 분리되면서 로봇은 통제할 수가 없습니다. 바이올렛의 초능력으로 신드롬 기지에서 탈출한 가족은 미라지의 도움으로 로켓을 타고 도시로 나옵니다. 그리고 로봇과 싸우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밥의 친구 프로존까지 가세해 로봇과 싸웁니다. 하지만 너무 강한 로봇을 이기기는 어렵습니다. 그때 밥은 신드롬의 조종기를 발견하고 헬렌에게 줍니다. 그리고 밥은 로봇을 폭파시켜버립니다. 밥의 가족은 사람들에게 오랜만에 영웅이 됩니다. 밥의 가족이 영웅이 되자 화가 난 신드롬은 셋째 잭잭이를 납치해 갑니다. 하지만 초능력이 없는 줄 알았던 잭잭이가 가장 큰 초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잭잭에게 놀란 신드롬은 망토가 프로펠러에 끼어 죽게 됩니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밥의 가족은 새로운 악당이 등장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리뷰

영웅 영화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 아이가 보자고 해서 보게 된 영화입니다. 솔직히 세상에 영웅이라는 것이 영화에서 나오는 거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영웅 영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인크레더블은 영웅 영화이면서 서로 가족을 지키는 디즈니의 또 하나의 가족 영화입니다. 가족을 생각해본다면 어릴 적 나는 부모님이 나의 영웅이었습니다. 그리고 성인이 되어가면서 나만이 영웅은 자꾸 변해가게 되고 지금은 영웅이라는 단어가 영화에나 나오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영웅은 아니지만 아이들에게 영웅이 될 수 도 있고 그 누군가에게 영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초능력은 없지만 잘할 수 있는 그 무언가를 하나씩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그리고 가끔은 누군가가 나의  능력을 부러워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누구든지 잭잭이 처럼 아직 드러나지 않은 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능력이 누군가의 삶을 바꾸기도 합니다. 현시대의 영웅은 내가 가진 능력을 믿고 그 능력을 좋은 곳에 쓰는 사람이 아닐까요?  나도 내가 가진 능력으로 나도 누군가의 마음속 영웅이 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