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 빅 히어로 : 로봇과 인간의 컬래버레이션

by 행복한 부자입니다. 2022. 6. 18.
반응형

빅 히어로 포스터

천재 소년 히로는 로봇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히로의 형인 테디는 치료용 로봇인 베이맥스를 만들게 됩니다. 하지만 히로가 존경하는 교수 칼라한 교수를 구하려고 불 속으로 뛰어든 테디가 죽게 되고 히로는 절망에 빠집니다. 그리고 히로는 가면을 쓴 남자가 자신이 만든 마이크로 봇을 조종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가면 쓴 남자가 테디 형의 죽음과 관련 있음을 인지한 히로는 그 남자를 찾으러 가기 위해 베이맥스와 팀원들을 업그레이드하게 됩니다. 하지만 히로는 가면 쓴 남자가 칼라한 교수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히로는 베이맥스를 칼라한 교수에게 복수하는데 이용하려 합니다. 하지만 테디 형이 베이맥스를 만든 목적을 보게 된 히로! 그리고 히로를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베이맥스! 히로와 베이맥스는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빅 히어로 : 로봇과 인간의 컬래버레이션

불법 로봇 격투장에선 로봇 싸움이 한창입니다.  그곳에서 가장 강한 로봇을 가진 리틀 야마에게 주인공 히로가 도전을 합니다. 히로가 리틀 야마의 로봇을 단숨에 이겨버리자 리틀 야마는 분노합니다. 그때 형 테디가 오토바이를 타고 나타나 히로를 구해줍니다. 테디는 히로가 불법인 로봇 격투에 참가하는 것에 대해 화를 냅니다. 하지만 히로는 로봇의 승리로 돈을 번 것을 기뻐합니다. 하지만 곧 히로는 경찰에 잡힙니다. 테디와 히로의 부모님은 일찍 돌아가시고 둘은 이모 손에 컸습니다. 테디와 히로는 경찰서에 온 이모에게 된통 혼이 납니다. 하지만 히로는 로봇 격투장에 또 가려합니다. 테디는 그런 히로를 자신이 다니는 대학교로 데리고 갑니다. 대학교에 관심이 없던 히로는 테디의 대학교를 보고 흥미를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테디의 팀원들을 만나게 됩니다. 히로는 그들이 만들고 있는 멋있는 로봇들을 보게 됩니다. 히로는 테디가 무엇을 만드는지 물어봅니다. 테디는 히로의 팔에 붙어있는 테이프를 세게 떼어냅니다. 테이프를 떼어낸 히로가 아파하며 아야 소리를 지르자 하얀 큰 덩어리 로봇이 나타납니다. 테디가 만든 로봇은 개인용 의료 로봇입니다. 아파하는 아야 하는 소리에 작동되며 아픈 환자들을 치료해줍니다. 그리고 치료를 받은 사람이 치료에 만족했다는 말을 하면 실행이 종료되는 로봇입니다. 그때 교수님 한분이 들어옵니다. 그분은 히로가 만든 로봇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 기술을 개발은 칼라한 교수님이었습니다. 칼라한 교수님은 히로에게 학교에 지원할 생각이 없냐고 묻습니다. 히로는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훌륭한 발명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히로는 대학 입학시험날 자신이 만든 발명품을 발표하게 됩니다. 히로는 발명품인 마이크로 봇을 설명하기 시작합니다. 어마어마한 양의 마이크로 봇이 여러 가지 형태를 만들어 선보입니다. 히로는 마이크로 봇은 생각으로 지시를 하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히로는 성공적으로 발표를 끝냈습니다. 히로의 발명품을 본 대기업의 회장 크레이가 발명품을 거액에 산다고 합니다. 하지만 히로는 발명품을 팔지 않고 대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하지만 히로가 방금 전 발표했던 발표회장에 불이 나게 됩니다. 테디는 건물 안에 칼라한 교수님이 계시다는 소리에 교수님을 구하기 위해 건물 안으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테디가 들어가자마자 건물은 폭발하고 맙니다. 

베이맥스의 업그레이드

테디의 죽음에 히로는 충격을 받고 힘들어합니다. 그러던 중 물건이 히로 발에 떨어지고 히로는 아야라고 소리를 칩니다. 그때 테디가 만든 베이맥스가 작동을 합니다. 히로는 베이맥스를 귀찮아합니다. 그러다 자신이 만든 마이크로 봇 하나를 찾게 됩니다.  많은 양의 마이크로 봇은 발표회장의 화재로 불타버리고 없습니다. 마이크로 봇은 가만히 있질 못하고 무엇을 찾는 듯합니다. 베이맥스는 마이크로 봇이 가고자 하는 곳으로 갑니다. 잠겨있는 건물의 창문으로 들어간 히로와 베이맥스는 그곳에서 많은 양의 마이크로 봇이 생산되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가면을 쓴 한 남자가 마이크로 봇을 조종하면서 나타납니다. 히로와 베이맥스는 도망치기 시작합니다. 히로가 경찰에 신고해 보지만 경찰은 별로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베이맥스가 배터리가 다 되어 히로는 베이맥스를 충전하러 집으로 옵니다. 베이맥스는 히로가 테디의 죽음에 슬퍼하자 히로를 위로해줍니다. 히로는 테디의 죽음이 사고가 아닌 가면을 쓴 사람이 일부러 불을 질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히로는 가면을 쓴 남자를 찾기 위해 베이맥스를 업그레이드시킵니다. 히로는 베이맥스에게 쿵후 펜더처럼 날렵한 몸짓을 하게 하고 베이맥스를 위한 전투복도 제작합니다. 베이맥스는 전투력도 상승합니다. 지난번에 갔던 건물로 갔지만 이미 다 가지고 도망친 후입니다. 하지만 히로가 가지고 있는 마이크로 봇은 히로에게 가면을 쓴 남자에게 안내해 줍니다. 그때 히로를 찾아온 대학교 팀원들 때문에 가면을 쓴 남자에게 들키게 됩니다. 가면을 쓴 남자는 히로와 팀원들을 공격합니다. 히로와 팀원들은 운전을 해 도망쳐 보지만 가면 쓴 남자는 무섭게 뒤따라옵니다. 히로를 태운 차는 바다로 빠져버립니다. 베이맥스는 일행들을 바다에서 구해냅니다. 그리고 그들은 팀원 프레드릭 집으로 이동합니다. 히로와 팀원들은 가면을 쓴 남자가 히로의 발명품을 사려했던 대기업 회장인 크레이라고 생각합니다. 히로는 가면 쓴 남자를 물리치기 위해서 팀원 모두를 업그레이드 하기 시작합니다. 팀원인 허니레몬은 폭탄을 자동으로 만드는 만능 가방을 갖게 되고 프레드는 슈퍼 점프와 불을 내뿜는 괴상한 모양의 슈트를 제작합니다. 고고는 발에 바퀴를 달아 고속으로 달리며 원반을 무기로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와사비에게는 플라스마 커터를 사용해 건틀렛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베이맥스는 무시무시한 펀치를 날리는 아이언맨의 모습 닮은 전투복으로 한번 더 업그레이드해줍니다. 히로는 베이맥스 2.0을 타고 고속으로 하늘을 질주합니다. 그리고 베이맥스가 가면이 쓴 남자의 위치를 알아냅니다. 히로는 팀원들을 데리고 가면을 쓴 남자가 있는 섬으로 갑니다. 

베이맥스는 사람을 고쳐주는 치료용 로봇

히로와 팀원들이 간 섬은 크레이의 연구실이었습니다. 히로와 팀원들은 크레이가 순간이동 포탈을 연구를 하는 영상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크레이가 연구하던 중 조종사 아비게일을 캡슐에 태워서 전송을 하게 되고 갑작스러운 사고로 실험을 강제 중단하게 되었다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히로와 팀원들은 크레이가 마이크로 봇을 이용해 자신의 기계를 훔칠 계획을 세웠다고 생각을 합니다. 크레이가 확실한 범인임을 확신한 순간 가면 쓴 남자가 뒤에서 공격을 합니다. 히로와 팀원들은 마이크로 봇을 조종하는 가면을 뺏으려고 그를 공격합니다. 하지만 마이크로 봇을 가진 남자는 자유자재로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막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 베이맥스와 히로의 공격에 가면이 벗겨지게 됩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죽은 줄 알았던 칼라한 교수님이 서 있습니다. 히로의 마이크로 봇이 화재 현장에서 죽을 뻔한 칼라한 교수를 살려줬다고 합니다. 히로는 교수님을 구하려다 테디가 죽었다고 합니다. 칼라한 교수는 테디에게 미안한 기색도 없이 테디가 어리석은 일을 했다고 내뱉습니다. 이에 분노한 히로는 베이맥스에서 사람을 치료하는 의료용 칩을 꺼냅니다. 그리고 히로는 베이맥스에게 칼라한 교수를 없애라고 명령합니다. 히로의 선택이 잘못됐다고 생각한 팀원들은 베이맥스를 막습니다. 그 사이 칼라한 교수는 도망칩니다. 칼라한 교수가 도망치자 화가 난 히로는 베이맥스와 함께 팀원을 떠나버립니다. 히로가 베이맥스를 이용해 테디를 죽게 만든 칼라한 교수에게 복수하고 싶어 합니다. 베이맥스는 히로에게 자신은 치료용 로봇으로 제작됐다고 말해줍니다. 그리고 베이맥스는 테디가 베이맥스를 발명하는 과정이 담긴 영상을 보여줍니다. 테디가 베이맥스를 만든 것은 사람을 해치는 것이 아닌 사람들을 치료해 주기 위한 것임을 보게 됩니다. 히로는 테디의 영상을 보고 정신을 차립니다. 팀원들도 와서 히로를 위로해 줍니다. 팀원들이 가지고 온 영상에서 조종사 아비게일이 칼라한 교수의 딸이라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히로는 칼라한 교수가 크레이를 공격한다는 것을 알고 바로 칼라한을 막으러 갑니다. 딸을 죽인 크레이를 찾아가 칼라한 교수는 복수를 하려고 합니다. 칼라한 교수는 모든 것을 빨아들이는 포털을 만듭니다. 그때 히로와 팀원들이 칼라한 교수와 싸우게 됩니다. 하지만 마이크로 봇은 너무 강력하고 로봇의 수가 많아서 팀원들도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하지만 똑똑한 팀원들은 다른 방법을 써 위기에서 탈출합니다. 그리고 팀원들은 마이크로 봇을 분산시켜 마이크로 봇을 포털로 빨려 들어가게 만듭니다. 칼라한 교수는 마이크로 봇으로 히로와 베이맥스를 공격하려고 하지만 많은 양의 마이크로 봇이 포털로 빨려 들어가 버려 공격할 수 없습니다. 그때 히로는 칼라한 교수의 가면을 부숴버립니다. 가면이 부서지자 마이크로 봇이 무너져 버립니다. 베이맥스는 떨어지는 칼라한 교수를 잡아서 내려옵니다. 하지만 포털이 닫히지 않은 상태이고 곧 폭발할 것 같습니다. 히로는 포털에서 탈출하려 하지만 베이맥스는 그 앞에 서 있습니다. 베이맥스는 포털 안에 누군가 살아있다고 합니다. 결국 베이맥스와 히로는 포털 안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곳에는 조종사 아비게일이 극적으로 살아 있습니다. 히로와 베이맥스는 아비게일을 태운 캡슐과 함께 포털 밖으로 나가려 합니다. 하지만 베이맥스가 히로를 구하기 위해 커다란 포털 쓰레기와 부딪히게 됩니다. 베이맥스는 히로와 아비게일을 로켓 펀치를 날려 포털 밖으로 내보내 줍니다. 히로는 살아 돌아왔지만 베이맥스는 이제 없습니다. 아비게일은 살아 돌아오고 칼라한 교수는 체포됩니다. 히로는 베이맥스가 포털 밖으로 날려 보내준 로켓 펀치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리고 히로는 그 주먹 쥔 손에서 테디가 만든 베이맥스 치료용 데이터 칩을 보게 됩니다. 히로는 그 데이터 칩을 가지고 베이맥스를 다시 완성합니다. 히로와 베이맥스는 다시 재회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리뷰

우선 빅 히어로 포스터를 봤을 때 영화 속에 로봇이 나올 거라는 상상을 안 했습니다. 그냥 큰 인형과 주인공에게 일어나는 단순한 이야기일 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실사 영화든 애니메이션이든 로봇이 나오는 영화를 좋아하지 않는 1인입니다. 하지만 내가 너무 재미있게 본 우리의 히어로 빅 히어로입니다. 어린 소년이 저런 대단한 슈퍼 히어로를 만들었다는 것은 좀 의아하지만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빅 히어로 리뷰를 쓰다 보니 지난번에 쓴 고장난 론이 떠오릅니다. 내용이 뭔가 다르면서 공통점이 많은 영화인 것 같습니다.  론과 달리 주인공 곁으로 돌아온 빅 히어로는 해피엔딩으로 끝이 납니다. 고장난 론이나, 빅 히어로는 사람과 로봇이 공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리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애니메이션처럼 로봇과 사람이 함께 하는 미래가 될지 궁금합니다. 로봇은 공감능력이 없을 것 같지만 사람과 공감하는 귀여운 로봇들을 보고 싶으시다면 빅 히어로와 고장난 론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