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 라푼젤 : 빛나는 금발 공주

by 행복한 부자입니다. 2022. 6. 6.
반응형

라푼젤 포스터

라푼젤은 어릴 적에 고델이라는 마녀에게 납치되어 고델이 엄마라고 믿고 탑에서 살게 됩니다. 하지만 라푼젤이 커가면서 탑에서 나가고 싶어 하지만 고델은 라푼젤의 머리카락으로 젊음을 유지하고 있었기에 라푼젤이 탑에서 나가는 걸 반대하게 됩니다. 하지만 탑으로 플린이 숨어 들어오게 되고 라푼젤은 플린의 도움으로 탑에서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고델에게 다시 잡힌 라푼젤과 고델의 칼에 찔리게 되어 위기에 처한 플린! 라푼젤은 플린을 구하고 자신의 부모님을 찾을 수 있을까요?

라푼젤 : 빛나는 금발 공주

오래전 태양은 마법의 꽃을 피우게 됩니다. 이 꽃은 백만 년에 한 번 꽃을 피우고 꽃을 달인 물을 마시면 모든 병이 낫는 치유의 꽃이었습니다. 이 꽃을 발견한 할머니 마녀 고델은 몇 백 년 동안  꽃의 힘으로 젊음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한편 코로나 왕국의 왕비가 임신을 하게 됩니다. 임신을 한 왕비는 몹시 아프게 됩니다. 왕은 유능하다는 의사를 불렀지만 나아지질 않자 왕은 사람들에게 전설 속의 금빛 꽃을 찾아오라고 명령을 합니다. 왕국의 많은 사람들이 왕비를 위해 금빛 꽃을 찾기 시작합니다. 고델은 금빛 꽃을 숨기려 합니다. 하지만 결국 왕국의 군사가 금빛 꽃을 찾게 되고 왕비는 금빛 꽃을 달인 물을 마시고 병이 낫습니다. 그리고 빛나는 금발을 가진 공주를 낳게 됩니다.

플린과의 만남

라푼젤의 머리카락이 금빛 꽃의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고델은 라푼젤이 태어나자마자 납치합니다. 고델은 라푼젤을 아무도 모르는 탑에 가둬놓고 엄마 행세를 하기 시작합니다. 고델은 라푼젤에게 밖은 아주 위험하고 무서운 곳이라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라푼젤에게 다른 사람을 두려워하도록 가르칩니다. 왕과 왕비는 없어진 공주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없어진 공주를 위해 공주의 생일마다 수많은 등불을 하늘로 띄워 보내게 됩니다. 그것을 모르는 라푼젤은 나중에 저 등불을 꼭 보러 가겠다고 다짐을 합니다. 라푼젤이 납치된 지 18년이 지나고 왕국에서는 플린이라는 도둑이 궁전에서 왕관을 훔치고 도망칩니다. 왕관을 들고 도망치던 플린은 라푼젤이 사는 탑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라푼젤은 자신이 용감하다는 것을 고델에게 보여주기 위해 플린을 기절시킵니다. 그리고 라푼젤은 고델에게 자신을 이 탑에서 나가게 해달라고 말을 하지만 고델은 오히려 크게 화를 내게 됩니다. 고델이 잠깐 뭘 사러 나간 사이 라푼젤은 플린이 가지고 있던 왕관을 빼앗습니다. 플린이 왕관을 돌려달라고 말하자 라푼젤은 자신을 등불이 있는 곳으로 같이 가 달라고 부탁합니다.

행복을 찾다.

탑을 나온 라푼젤과 플린은 물로 가득 한 동굴에서 간신히 살아 나옵니다. 힘든 상황을 겪은 후 플린은 라푼젤에게 자신의 이름이 유진이라는 말해주고 라푼젤도 플린에게 자신의 머리카락이 가지고 있는 힘에 대해 이야기해줍니다. 그리고 둘은 좋은 감정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고델의 계략으로 라푼젤은 플린을 오해하게 됩니다. 라푼젤은 고델을 따라 다시 탑으로 돌아오게 되고 플린은 경비대에게 잡히게 됩니다. 다시 탑으로 돌아온 라푼젤은 그 등불을 떠올리고 무의식 속에서 자신의 어릴 적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왕과 왕비의 공주임을 깨닫게 됩니다.  라푼젤이 알아차리자 고델은 라푼젤을 묶어놓습니다. 라푼젤을 구하기 위해 감옥을 탈출한 플린은 탑으로 갑니다. 라푼젤의 머리카락을 타고 탑에 올라간 플린은 고델의 칼에 찔려 위독한 상황에 처합니다.  라푼젤은 자신의 금빛 머리카락 힘으로 플린을 치료하게 해 준다면 고델과 함께 가겠다고 약속합니다. 라푼젤이 금빛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면 고델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플린은 라푼젤이 자신을 치료하러 다가오자마자 라푼젤의 머리카락을 잘라버립니다. 머리카락은 갈색으로 변하고 마법이 풀리면서 고델은 할머니로 변합니다. 할머니가 된 고델은 발을 잘못 디뎌 탑에서 떨어집니다. 라푼젤은 위독한 플린을 안고 눈물을 흘립니다. 라푼젤의 눈물은 플린을 살리는 힘을 가지고 있고 플린의 상처는 치유가 됩니다. 라푼젤은 왕과 왕비가 사는 왕국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플린이 아닌 유진과 행복하게 살면서 끝이 납니다.

리뷰

어릴 적 백설공주나 신데렐라보다는 인지도가 낮아 라푼젤이라는 동화의 내용은 잘 알지 못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보고 알아보니 보잘것없던 라푼젤이 왕자님을 만나는 내용이었습니다. 원작과는 조금은 다르지만 현재가 내가 있는 곳이 우물 안 개구리가 아닌가를 뒤돌아 보게 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같았습니다. 등불이 올라가는 아름다운 배경과 디즈니에서는 빠지지 않는 주변 캐릭터 막시무스는 정말 사랑스러웠습니다. 앞으로 디즈니의 새로운 공주님들을 더 많이 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