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 주토피아 : 작은 토끼가 주토피아를 구하다.

by 행복한 부자입니다. 2022. 6. 7.
반응형

 

 

주토피아 포스터

작은 토끼 주디는 어릴 적부터 경찰관이 되길 원했고 결국 주토피아의 경찰관이 됩니다. 하지만  첫날부터 경찰관들은 주디를 무시합니다.  그리고 주토피아에서는 육식동물이 갑자기 야수로 변하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주디는 부시장 벨웨더의 도움으로 그 사건을 맡게 됩니다. 그리고 그 사건이 여우 닉과 관련이 돼있다는 것을 알아낸 주디는 닉과 함께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하지만 주디와 닉은 진짜 범인은 잡지 못합니다. 둘은 다툼을 하게 되고 결국 닉은 주디를 떠나 버리고 주디는 경찰관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내려옵니다. 하지만 주디는 다른 결정적 증거를 찾게 됩니다. 주디는 이 사건을 해결하고 다시 닉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주토피아 : 작은 토끼가 주토피아를 구하다.

작은 토끼 마을에 사는 주디는 평등한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경찰관이 되고 싶어 합니다. 정의감이 넘치는 주디는 어릴 적 친구들을 괴롭히는 여우를 혼내줍니다. 주디는 자라서 경찰학교에 들어가게 되고 작은 토끼라는 이유로 주변 동물들에게 무시를 당합니다. 하지만 주디는 열심히 훈련을 했고 결국은 경찰학교 수석으로 졸업하게 됩니다. 주디는 주토피아의 경찰로 발령받게 됩니다. 여우에게 편견을 가지고 있는 부모님은 주디에게 여우 퇴치 스프레이를 주게 됩니다. 주디는 부모님이 걱정하실까 봐 스프레이를 챙겨 주토피아로 오게 됩니다. 주토피아에 온 주디는 행복합니다. 경찰서에 출근한 주디는 큰 사건을 맡길 바라지만 주차 단속을 하라는 말에 실망을 합니다. 주디는 경찰서장에게 불만을 이야기하지만 서장은 주디를 무시합니다. 주차단속 딱지를 끊고 있던 주디는 남을 속여서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는 여우 닉을 만나게 됩니다. 닉을 잡아가려는 주디에게 닉은 죄가 없다며 작은 토끼인 주디는 경찰이 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이 말에 주디에게 마음의 상처를 받게 됩니다. 다음날 주디는 시민들에게 많은 주차 딱지를 끊게 되고 시민들의 비난을 받게 됩니다. 의욕을 상실한 주디 앞에 양파 모양의 자루를 훔치는 족제비가 도망갑니다. 주디는 도둑 족제비를 쫓아갑니다. 우여곡절 끝에  족제비를 체포하지만 경찰 서장은 좀도둑을 잡기 위해 마을을 엉망으로 만들었다면서 주디를 나무랍니다. 그때 마침 수달인 오터튼 부인이 남편 오터튼이 사라졌다며 도움을 요청합니다. 주디는 부시장 벨웨더의 도움으로 이 사건을 담당하게 됩니다. 경찰 서장은 주디에게 48시간 이내에 사건을 해결하지 않으면 해고를 한다고 경고합니다.

사건의 실마리

오터튼의 실종을 확인하던 주디는 닉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주디는 닉을 찾아가 닉의 약점을 잡아 수사를 도와줄 것을 강요합니다. 닉은 차량번호를 찾아냅니다. 그리고 차량번호를 빠르게 조회를 하기 위해 차량 관리국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그곳은 나무늘보들이 일하는 곳이었습니다. 주디가 번호 조회를 마치고 나오자 밖은 이미 컴컴한 밤이었습니다. 차량이 있는 툰트라 타운은 이미 문을 닫은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주디는 닉을 이용해 툰트라 타운에 들어가게 됩니다. 차량을 찾은 주디는 차량 안에서 단서를 찾아냅니다. 그리고 조직의 두목 미스터 빅의 차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곧 미스터 빅의 부하들이 주디와 닉을 잡아 미스터 빅 앞에 끌고 갑니다.  작은 쥐인 미스터 빅은 자신에게 사기를 쳤던 닉에게 화가 나 주디와 닉을 얼음물에 빠뜨리려 합니다. 그때 미스터 빅의 딸이 나타나 주디가 얼마 전 자신을 구해준 토끼라는 사실을 말하게 됩니다.

감사의 뜻으로 미스터 빅은 오터튼에 대해 이야기를 해줍니다. 미스터 빅의 원예사였던 오터튼은 미스터 빅의 차에서 갑자기 야수처럼 변해 공격하고 달아났다고 합니다.  주디는 이 이야기를 듣고 그때 운전을 했던 만차스를 찾아가게 됩니다. 만차스에게 밤이 울음꾼에 대해 듣게 됩니다. 하지만 만차스도 갑자기 야수로 변하게 됩니다. 주디는 경찰들과 경찰서장을 출동을 요청하고 동물들이 야수로 변한다고 말을 하지만 경찰서장은 주디의 말을 믿지 않습니다.  그리고 묶어둔 만차스도 감쪽같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경찰서장은 주디를 한심하게 생각하며 해고를 한다고 말합니다.  그것을 듣던 닉은 경찰서장에게 주디의 편을 들어주며 아직 시간이 남았다며 주디를 데리고 나옵니다. 주디와 닉은 부시장인 벨웨더의 도움으로 주변의 CCTV를 확인하게 됩니다. CCTV를 통해 만치스의 납치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그 행적을 쫓던 중 만치스가 클리프사이드에 있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닉과 주디는 하수도를 통해 그들이 있는 건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터튼을 비롯해 야수로 변한 동물들을 보게 됩니다. 누군가 들어오는 소리에 닉과 주디는 숨게 되고 그 동물이 라이언 하트 시장인 걸 보게 됩니다. 라이언 하트 시장은 육식동물들이 야수로 변하는 것을 보고 육식동물인 자신이 시장 자리에서 물러 나야 할까 봐 야수로 변한 동물들을 숨기고 있었습니다. 주디는 이 모든 것을 녹음합니다. 그리고 주디와 닉은 변기를 통해 탈출을 합니다. 사건을 해결한 주디는 닉에게 경찰이 되어보라며 권합니다. 하지만 왜 육식동물이 야수로 변하는지 원인을 알지 못했던 주디는 육식동물을 비하하는 발언을 하게 됩니다. 닉은 주디에게 실망하며 주디에게 겁을 주게 됩니다. 겁이 난 주디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여우 퇴치 스프레이를 쏘려 합니다. 결국 닉은 주디를 떠나버립니다. 하지만 육식동물은 계속 야수로 변하며 주토피아는 더 이상 공존의 도시가 아닙니다. 주디도 자책을 하며 주토피아 경찰서를 떠나 토끼 마을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주디 가게의 일을 도와주는 기디온에게 밤의 울음꾼을 듣게 됩니다. 주디는 밤의 울음꾼의 독성 때문에 주디 삼촌도 야수로 변한 사실을 알게 됩니다. 

사건 해결

밤의 울음꾼을 알게 된 주디는 주토피아로 돌아와 닉을 찾아갑니다. 주디는 닉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합니다. 닉은 주디를 용서합니다. 주디는 예전에 족제비가 훔치려고 했던 것이 양파가 아님을 알고 족제비를 심문합니다. 미스터 빅의 고문으로 족제비는 양인 더그에게 밤의 울음꾼을 비싸게 팔기 위해 훔쳤다는 자백을 받아 냅니다. 그리고 더그의 비밀장소가 오래된 지하철 열차라는 것을 알아냅니다. 주디와 닉은 그곳에서 혈청을 제조하는 더그와 양들을 물리치고 지하철을 통째로 경찰서로 가져가려 합니다. 하지만 열차가 빠르게 달리면서 탈선하게 되고 열차는 폭발해버립니다. 모든 증거가 없어졌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행히 닉이 열차에서 탈출하기 전 혈청이 들어있는 총이 든 가방을 가지고 나와 증거를 남기게 됩니다.  닉과 주디는 증거를 경찰서에 전해 주러 갑니다. 하지만 그들 앞에 나타난 벨웨더와 양 두 마리가 증거를 경찰서에 대신 전해준다고 달라고 합니다. 이에 이상함을 감지한 주디는 도망가려고 하지만 다치게 됩니다. 결국 닉과 주디는 벨웨더의 부하들에게 잡히게 됩니다. 벨웨더는 닉에게 혈청이 든 총을 쏘아 주디를 죽이려 합니다. 그리고 경찰서에 연락해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닉은 야수가 되어 주디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건 주디와 닉은 작전이었습니다. 닉은 총의 혈청을 블루베리로 바꿔놓았던 것입니다. 결국 벨웨더의 모든 말들이 주디의 당근 펜에 녹음이 되었습니다. 벨웨더는 도착한 경찰에게 붙잡힙니다. 해독제가 개발되면서 야수로 변한 동물들도 병이 나아집니다. 사건을 해결한 주디는 경찰학교 졸업식에서 연설을 하게 되고 경찰이 된 닉에게 배지를 달아줍니다. 그리고 주디와 닉은 새로운 사건을 해결하러 가면서 끝이 납니다.

리뷰

비록 애니메이션이지만 교훈과 감동을 톡톡히 주는 영화입니다. 서로가 다른 점과 이해하고 서로 같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주토피아! 인간들이 사는 세상도 그런 날이 올진 의문입니다. 작디작은 토끼가 무섭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통쾌한 영화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도 많이 나와서 아이들도 몰입하여 이 영화를 보게 됩니다. 특히 차량관리소의 나무늘보의 등장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나무늘보들이 농담을 하면서 일을 하는 모습에 크게 웃었습니다. 그리고 전속력으로 질주하던 동물이 나무늘보라는 반전이 있는 재미있는 영화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