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 뮬란 : 여전사가 되다.

by 행복한 부자입니다. 2022. 6. 6.
반응형

뮬란 포스터

뮬란은 아프신 아버지를 위해 남자로 변장하여 전쟁터에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뮬란의 조상들은 뮬란을 지키기 위해 용 무슈를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무슈는 실수투성이 입니다. 뮬란은 리샹의 군대의 훈련병으로 들어가 훈련을 받게 되고 샹에게 마음이 끌리게 됩니다. 하지만 뮬란이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된 군대는 뮬란을 설산에 버려두고 떠나게 됩니다.  뮬란은 적들이 살아서 음모를 꾸미는 것을 보게 됩니다. 뮬란은 다시 샹의 군대를 찾아가게 되지만 아무도 뮬란의 말을 믿어주지 않습니다. 샹은 뮬란의 말을 믿어주어 적으로부터 나라를 구할 수 있을까요?

뮬란 : 여전사가 되다.

뮬란은 여성스럽지 못한 행동으로 좋은 결혼 상대를 만나지 못합니다. 실망한 부모님은 외동딸인 뮬란이 좋은 남자와 결혼하여 행복하길 바랍니다. 훈족이 국경을 넘어 침략하게 되자 아들이 없던 뮬란의 집에서는 아버지가 강제로 전쟁에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몸이 불편했던 아버지는 쓰러지게 되고 뮬란은 아버지를 지키기 위해 남자로 변장하여 자신의 말 칸과 함께 전쟁터로 나갑니다.  부모님은 뮬란이 군대 간 것을 늦게 알게 됩니다.  뮬란이 군대로 간 걸 안 조상들은 12 지신 중 가장 힘이 센 용을 보내줍니다. 하지만 작은 용 무슈는 실수로 용이 잠들어 있는 돌 석상을 깨버리고 맙니다. 무슈는 뮬란을 지켜주기로 합니다. 그리고 할머니가 주신 귀뚜라미 복동이도 같이 따라나섭니다.  훈족의 진군을 막기 위해 장군 리는 병사들을 데리고 전장으로 향합니다. 전장으로 가기 전 신병들의 훈련을 자신의 아들 리샹에게 맡기게 됩니다.

샹의 군대

리샹이 이끄는 군대의 신병으로 들어간 뮬란은 훈련을 할 때마다 실수를 저지르게 됩니다. 뮬란은 동료들에게 소외를 당하며 군대 생활에 적응하지 못합니다.  화가 난 리샹은 뮬란에게 포기하고 돌아가라고 말합니다. 자신에게 실망한 뮬란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합니다.  뮬란의 노력으로 혹독한 훈련을 이겨내며 샹에게 인정받게 됩니다. 뮬란은 샹에게 인정받으면서 점점 샹을 좋아하게 됩니다. 리샹이 이끄는 군대는 준비가 됐으나 황제의 보좌관인 치 푸는 샹을 무시하며 출정 명령을 내리지 않습니다. 무슈와 복동이의 가짜 출정 편지로 인해 샹은 아버지가 있는 전장으로 지원을 나갑니다.  샹은 말살당한 마을에서 아버지의 투구와 검을 발견하고 아버지가 전사한 것을 알게 됩니다.  샹은 슬픔을 감추고 병사들과 결의를 다지게 되지만 무슈의 실수로 인해 대포가 터지고 적군에게 샹의 군대가 발각됩니다. 샹은 어깨에 화살을 맞고 어마어마한 수의 적군을 발견합니다.  결국 대포 한 발만 남은 샹의 군대는 명예롭게 이름을 남기자고 합니다. 그리고 샹은 남은 대포 한 발을 적군인 샨유에게 쏘라고 명령합니다. 하지만 뮬란은 남은 대포를 설산을 향해 쏘게 되고 설산은 눈사태를 일으켜 적군을 몰살시킵니다. 눈사태를 피하면서 뮬란도 부상을 입게 됩니다. 뮬란의 상처를 치료하던 중 뮬란이 여자라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군 법에 따라 뮬란은 처형당해야 하지만 샹 군대를 구해준 은인인 뮬란을 죽이지 못합니다. 대신에 뮬란을 설산에 두고 샹 군대는 떠나버립니다.

황제를 구한 뮬란

설산에 남겨진 뮬란은 살아남은 샨유와 그의 부하를 보게 됩니다.  그들은 샹의 군대가 간 쪽으로 이동합니다. 뮬란은 샹에게 이 소식을 전하려 했지만 아무도 여자인 뮬란의 말을 믿어 주지 않습니다. 결국 황제 있는 궁은 공격을 받고 황제는 납치됩니다. 뮬란은 황제를 구하기 위한 작전을 세웁니다. 뮬란은 동료와 샹에게 황제의 첩으로 위장하게 하고 궁에 들어갑니다.  샨유는 황제에게 항복을 하라고 하지만 황제가 거부하자 칼을 휘두릅니다. 샹은 샨유의 칼을 막습니다. 뮬란과 동료들은 황제를 구하고 샨유을 물리칩니다. 황제를 구해낸 뮬란은 남장을 하고 군대에 들어간 것을 사죄합니다. 황제는 자신이 목숨을 구해준 뮬란에게 황제의 보좌관으로 임명합니다. 하지만 뮬란은 집에 아프신 부모님 때문에 제안을 거절합니다.  집으로 돌아온 뮬란을 아버지는 자랑스러워합니다. 뮬란을 사랑하게 된 샹은 뮬란을 찾아옵니다. 이 모습을 보고 조상들도 기뻐합니다. 큰 공을 세운 무슈도 다시 수호신 자리에 오르며 끝이 납니다.

리뷰

상꺼풀이 없는 매력적인 눈을 가진 아시아의 공주 뮬란입니다.  디즈니는 여자 영웅을 그린 애니메이션을 아주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여성도 남성들만큼 큰 일을 해내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연약한 여성이 남자들이 있는 군대로 가서 큰 일을 해내고 군대장과 사랑에 빠지는 로맨스 또한 놓치지 않았습니다.  애니메이션 뮬란의 인기에 힘입어 2020년에는 뮬란의 실사판이 개봉되었습니다. 아직 보진 못했지만 실사판에서는 샹과의 사랑이야기는 사라졌다고 하니 좀 아쉽습니다. 그래도 아름다운 유역비의 훌륭한 연기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기회가 되면 꼭 보고 리뷰 남기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