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 루카 : 바다 괴물이 육지 괴물을 만나다.

by 행복한 부자입니다. 2022. 6. 12.
반응형

루카 포스터

어린 물고기 사람인 루카는 항상 육지 괴물이 궁금합니다. 하지만 루카 부모님들은 루카가 육지 괴물을 조심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루카는 알베르트를 만나 육지로 가면 사람의 몸으로 변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루카는 오토바이인 베스파를 알게 되고 베스파를 타보기 위해 육지로 나가게 됩니다.  루카와 알베르토는 우승 상금으로 베스파를 받기 위해 육지 괴물 줄리아와 철인 경기에 신청하게 됩니다. 하지만 줄리아 앞에서 알베르트를 배신한 루카!  그리고 경기 중 루카와 알베르토가 바다 괴물이라는 것이 육지 괴물들에게 들키게 됩니다. 루카와 알베르토는 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루카 : 바다 괴물이 육지 괴물을 만나다.

이탈리아의 항구마을 포르토로소 인근 바닷가에는 인어들이 사는 마을이 있습니다. 바닷속에서 어린 루카는 물고기를 돌보며 살고 있습니다.  루카는 육지 괴물인 인간들을 두려워 하지만 가끔 육지 괴물의 물건이 떨어져 있으면 관심을 보입니다. 루카의 엄마는 루카가 어릴 적부터 육지 괴물을 조심하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육지 괴물인 인간도 인어들은 바다 괴물이라며 전설 속 두려운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루카가 육지 괴물에 대해 궁금해 하자 엄마는 육지 괴물은 생각도 하지 말라며 화를 내게 됩니다. 그러던 중 루카는 알베르토를 만나게 됩니다. 알베르토는 루카를 육지로 데리고 나갑니다. 루카는 육지에서는 살지 못할 줄 알았지만 물이 닿으면 인어로 변하지만 물이 몸에 닿지 않는다면 인간처럼 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알베르토는 다리로 걷지 못하는 루카에게 걷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알베르토 집으로 가게 된 루카는 인간들이 만든 베스파를 보게 됩니다. 알베르토는 베스파를 만드려고 여러 가지 부품을 모으고 있습니다. 루카와 알베르토는 베스파를 같이 만들기 시작합니다. 베스파를 만들어 타보지만 부서지고 계속해서 베스파를 고치면서 만들지만 실패를 하게 됩니다. 루카는 베스파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알베르토와 많이 친해진 루카는 매일 같이 육지로 나갑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부모님은 루카를 큰아빠에게 보내려고 합니다. 이를 알게 된 알베르토는 루카에게 부모님이 못 찾는 육지로 가자고 합니다. 알베르토와 루카는 작은 항구마을 포르토로소에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인간인 육지 괴물을 보게 되고 베스파를 보게 됩니다.

육지 괴물 친구 줄리아

그 마을에서 포르토로소 컵 우승자인 에콜레를 만나게 됩니다. 에콜레는 루카를 괴롭히게 되고 줄리아가 나타나 루카를 구해줍니다.  줄리아는 아버지를 도와 생선 배달을 하면서 철인 경기의 나가기 위해 자전거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에 나가서 우승을 하게  되면 베스파를 살 수 있다는 소리를 들은 루카는 줄리아의 아웃사이더 팀에 들어가게 됩니다. 줄리아는 자전거와 수영을 못한다는 루카와 알베르토를 훈련시키기 시작합니다.

줄리아 집에 가게 된 루카와 알베르토는 바다 괴물을 잡으려는 줄리아 아버지 마시모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루카와 알베르토는 줄리아 아버지가 고기 잡는 일을 도와주면서 줄리아 집에 머물기로 합니다. 줄리아 아버지는 알베르토 덕에 많은 고기를 잡게 됩니다.  경기의 참가비를 벌게 된 아웃사이더 팀은 경기 신청을 하게 됩니다.  루카는 자전거를 타는 훈련을 하게 되고 알베르토는 파스타를 빨리 먹기 위해 포크 연습을 합니다. 루카는 줄리아에게 인간들에 대해 많은 것을 듣게 됩니다. 루카는 이 많은 것을 가르쳐주는 학교에 가고 싶어 합니다.  한편 루카를 찾기 위해 포르토로소로 온 루카의 부모는 루카의 인간이 된 얼굴을 알지 못해 찾아다니게 됩니다.  하지만 루카는 부모님과 마주치자 도망치고 맙니다. 루카는 알베르토에게 인간처럼 학교에 다니고 싶다는 말을 하게 되고 알베르토는 인어는 학교에 갈 수 없다고 소리를 지르며 싸우게 됩니다.  루카는 줄리아에게 같이 학교를 다니고 싶다고 말을 합니다. 이에 화가 난 알베르토는 줄리아 앞에서 바다로 뛰어들어 바다 괴물이라는 사실을 보여주게 됩니다. 겁에 질린 줄리아에게 알베르토는 루카도 바다 괴물임을 말하려 하지만 루카는 알베르토에게 바다 괴물이라며 배신하게 됩니다. 알베르토에게 정을 많이 준 줄리아 아버지 마시모는 알베르토를 찾으러 가게 됩니다. 그리고 줄리아는 루카도 바다 괴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줄리아는 바다 괴물인 루카가 인간에게 잡히게 될까 봐 루카를 떠나라고 합니다. 루카는 다시 알베르토를 찾았지만 알베르토는 받아주지 않습니다. 루카는 혼자 경기에 나가기로 마음을 먹게 됩니다. 수영에 출전하게 된 루카는 잠수복을 입고 참가하게 되고 파스타도 다 먹습니다.  경기에 출전한 에콜레는 반칙을 써가면서 이기려 합니다. 마지막 경기인 자전거 경주만 남은 상황, 루카는 열심히 연습한 자전거 경기에서 에콜레를 앞지르게 되면서 우승을 앞둔 상황이 됩니다. 하지만 갑자기 비가 오기 시작합니다.

새로운 삶을 찾은 루카와 알베르토

알베르토는 루카가 빗물에 맞아 인어가 될까 봐 우산을 가지고 옵니다. 하지만 그 모습을 본 에콜레는 알베르토를 발로 차 버립니다. 빗속으로 넘어진 알베르토는 바다괴물로 변합니다. 알베르토는 에콜레가 던진 그물에 잡히게 됩니다. 루카는 알베르토를 구하기 위해 빗속으로 뛰어들게 되고 루카도 바다 괴물로 변하게 됩니다. 자전거를 타고 도망가는 루카와 알베르토에게 에콜레가 창을 던지자 줄리아가 그것을 막아주다 다치게 됩니다. 루카와 알베르토는 다친 줄리아를 그냥 두고 갈 수 없어 줄리아를 도와주게 됩니다. 하지만 루카와 알베르토는 인간들에게 둘러싸이게 됩니다. 그곳에는 줄리아 아버지 마시모도 있습니다. 마시모는 루카와 알베르토가 경기의 우승자라고 손을 들어줍니다. 에콜레는 바다 괴물이 우승자가 될 수 없다고 하지만 사람들은 루카와 알베르토의 우승을 인정해 줍니다. 루카는 부모님도 만나게 되었고 우승컵도 받게 되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바다 괴물에게 걸린 현상금도 취소하게 되고 마을에 몰래 들어와 인간인 척 살고 있는 인어들도 자신들의 정체를 밝힙니다. 그리고 육지 괴물인 인간과 바다 괴물인 인어가 함께 사는 마을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줄리아의 부모님은 이혼한 상태입니다. 이제 줄리아가 엄마한테 돌아갈 시간입니다. 알베르토는 우승 상금으로 베스파를 사지 않습니다. 알베르토는 그 돈으로 루카에게 열차 티겟을 사줍니다. 알베르토는 루카가 줄리아와 같이 학교를 다니길 원합니다.  알베르토는 줄리아 아버지 마시모와 함께 낚시하며 살게 되고 루카는 자신의 꿈을 찾아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리뷰

정말 인어의 존재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실제로 인어를 보게 된다면 인간들은 그들을 잡으려 하고 그 존재를 두려워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영화에서처럼 인어들 또한 인간들을 두려워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쓰다 보니 지난번 리뷰한 주토피아가 생각이 납니다. 육식동물과 초식동물의 공존하는 도시 주토피아가 있는 것처럼 이 영화에서는 육지 괴물과 바다 괴물이 공존하는 포르토로소가 있습니다. 누구든 나와 다른 것을 이해하기 힘들기 마련입니다. 루카가 더 큰 인간 세상에서 잘 이겨낼 거라고 응원해 봅니다. 이 영화  배경은 이탈리아의 해안가 친퀘테레를 배경으로 했다고 합니다.  영화의 배경이 어찌나 예쁜지 루카의 배경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한 루카의 도전을 보고 싶으시다면 이 영화를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